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돈내산 취업 현실]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2급 취업, 구직 후기 [광고아님] 학점은행제 추천? 비추천!

by 별일있게 산다 2024. 1. 28.
728x90
반응형




이 글은 2022년에 학점은행제로 사회복지사2급 + 건강가정사 취득 과정을 통해 2023년 12월에 자격증 취득하고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 나의 주관적인 경험 및 견해임으로 추천 광고가 전혀 아님을 밝힙니다.

만약 광고시 2024년 취업 못함..!









학점은행제로 200만원 이내의 비용과 1년 8개월의 시간을 써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공인중개사 대신에  확실하게 자격증을 손에 쥘 수 있어서 취득을 했다.


본인이 만약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사업이나 창업을 한다면 이 글을 읽을 필요가 없다.


다만 사회복지사로 구직활동을 하여 현장에 취업하여 일하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한 번 쯤 읽어보시길 추천한다.



23년 11월 말에 자격증을 받은 후에 그때부터 사회복지사 현장에 취업해서 경력을 쌓으려고 다양한 채용사이트에서 채용정보를 접했다.



내가 여기서 충격받은 점은 !  
정규직 공고가 거의 없다는 거다.
거의 계약직이며 이 중에서 1년 미만 채용공고도 심심치 않게 많다.

그리고 왜..? 공고가 중구난방인 거냐?
한국사회복지사협회 / 부산사회복지사협회 / 워크넷 /사람인/ 잡코리아/ 각 기관 홈페이지 내부 게시글  
등등등

통일되어서 한 페이지에서 채용공고를 볼 수가 없다 ㅋㅋㅋ 뭐 여러군데 다 올리는 회사도 있지만 보통은 거의  중복이 없었던 거 같다 ㅋㅋㅋ


사회복지사1급 및 정신건강요원, 운전면허1종소지자, 자차소지자, 경력직 등 제외하니 실제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공고수가 적다.

그리고 2024년 부산 사회복지사4급 인건비 지침을 보고 허탈했지만, 뭐 돈 작게 버는 건 알고 시작해서 ㅇㅋ !
가치있는 일을 해보고 싶고 일하면서 성취감 느껴보고 싶어서 지원! ㅋㅋㅋ

계약직 공고가 다수여서 일단 다 지원했다.


근데 12월 1월 현재  9주 동안 구직활동을 했지만 다 한군데도 면접을 못 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군데 넘게 지원했는데 연락 안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이해는 간다.
넘치는게 4년제 대졸 사회복지사1급 소지자에 20대가 많을텐데
신입으로 40살을 뽑지는 않을테니 말이다.

회사 경험과 자격증 등이 없지않지만 ㅋㅋ
사회복지사로는 신입이니 나이 많은 신입을 뽑고 싶지는 않을 것이다..ㅋㅋㅋ


1급 합격하고나면 사정이 달라질까?ㅋㅋㅋㅋ
(급 비관)

2월 15일에 합격예정자에 해당된다면 운전면허 1종 취득을 위해서 운전학원을 등록하려고한다.

3월 20일 합격자 발표  후에 취업 되겠지...?
행복회로를 또 이렇게 돌려본다 ㅋㅋㅋㅋㅋㅋㅋ...

요양보호사라도 추가로 딸까? 싶지만.. 요양, 주간센터는 가고 싶지가 않다.
그리고 놀랍게도 지원했지만 이곳에서도 급구라고 외치지만 나를 뽑아주지는 않는다!!!

나는 구직시장에서 전혀 하등 쓸모 없는 인간이다.

통장은 다 털어썼으며 이제  마이너스가 될 터인데 삶이 퍽퍽하다
생활이 퍽퍽하다

(그런거치고 혼자 잘 돌아다님)



그리고 주위에 직종 바꿔서 취업하신 분들은 ㅋㅋㅋ 꾸준히 직장생활경험이 있고, 나이도 많으시지만,

학점은행제 아니고 4년제 사회복지학과 다시가서 졸업하신 분들이나, 학사편입이나 방통대로 졸업하신 분들은 현장에 취업했다고 연락 받았다 ㅠㅠㅠㅠㅠ
(자차 보유, 운전면허1종 보유)
-> 1종 빨리 따라고 추천 받음 ㅠㅠㅠ

그냥 학사편입해서 2년 다닐껄 후회가 막심하다 ㅋㅋㅋ
어짜피 시간 비슷하게 지나가는데..ㅋㅋㅋ

학점은행제로 학사 학위를 받을 수 있지만 ㅋㅋㅋ
글쎄 도움 안될거같다 ㅋㅋㅋㅋ


2월 3월에는 취업했다는 다른 글을 올리기 위해서 지금 착잡한 심경을 남겨본다 ㅋㅋ
나중에 취업해서 읽으면 웃길듯!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