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별글

간이영수증 양식 (파일공유)

by 별일있게 산다 2020. 5. 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업무하는데 현금 지출이 있었지만 현금영수증 혹은 간이영수증을 업체로부터 못 받았다면 필요한 제가 만들어 써야겠죠?

그래서 간이영수증 내용 공유할게요.

 

 

1. 간이영수증이란?

 

간이영수증은 과세의 의무를 가지는 과세사업자가 물품이나 서비스를 상대방에게 제공한 이후에 상대방에게 발행하는 서류라 할 수 있다. 간이영수증은 다르게 간이계산서라고 부르기도 한다. 간이계산서에는 일반 세금계산서보다 간략히 기록하면 되므로 공급자와 관련된 요소만을 기재하도록 한다.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간이영수증 양식은 공급받는자 보관용과 공급자 보관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구성 항목

 

-공급자(등록번호, 상호, 성명, 사업장소재지, 업태, 종목)

-작성년월일

-금액

-비고

-영수내역(월일, 품목, 수량, 단가, 금액)

 

 

 

3. 간이영수증 대상자

 

간이계산서 작성 대상자는 연매출을 기준으로 4,800만원 미만인 사업자가 해당됩니다.

거래처가 간이영수증 대상자에 해당한다면 영수증 발급만 가능하다는 점을 알아두면 이용하기 편할 것입니다.

 

 

4. 간이영수증 작성 방법

 

-필수 항목

 공급자의 등록번호 및 상호, 성명

 공급대가 (금액)

 작성연월일

-그 밖의 필요한 사항 모두 기재

 

 

*위의 필수 항목은 누락이 되면 안됩니다.

꼭 필수로 기재해주셔야 하는 부분이니 잊지마세요.

 

*공급대가 (금액) 부분은 3만원 미만 금액만 간이영수증 가능입니다.

3만원을 초과한다면 가산세가 붙으니 주의해주세요!

3만원 초과 시 어떻게 하면 될까요?

바로 현금영수증 지출증빙으로 발행받으면 됩니다.

 

 

 

 

 

간이영수증_공급받는자용.xlsx

 

 

양식 남겨놓을테니 엑셀파일 이용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