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별글

[내돈내산]직장인 사회복지사2급 평생교육원 이론2학기 수강후기 및 성적인증,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 내돈내산 찐후기

by 별일있게 산다 2023. 4. 26.
728x90
반응형

[내돈내산]직장인 사회복지사2급 평생교육원 이론2학기 수강후기 및 성적인증,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 내돈내산 찐후기

 

 

 

 

 

 

 

 


 

 

 

 

안녕하세요. 어느덧 이론2학기가 끝났습니다.

14주라는 긴 시간이 흘러 계절이 바뀌었네요.

2023년 벌써 1분기가 끝나고 2분기입니다. 4월도 끝을 향해 가고 있네요.

 

회사를 다니면서 이론 2학기 필수전공과목 7과목을 수강하는데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일단 내용이 재미가 없어요..

너무 재미가 없었고, 자잘한 퀴즈, 생각나누기, 과제 등 ㅋㅋ 힘들었습니다.

이번에는 과목이 어려워서 1학기보다 노력은 더 많이 했는데 성적은 좀 아쉽습니다.

특히 제일 재밌게 수강한 과목에서 성적이 낮게 나와서 좀 슬픕니다.

그래도 생각이상으로 성적이 잘 나와서 후기글을 남기려고 합니다.

 

 

 

로그인을 하니 반겨주는 창..

저는 최저가 픽스딜로 수강 중이여서 ㅋㅋㅋ 상담이 역시나 불가하답니다.

 

ㅜㅜㅜㅜ

 

 

 

 

 

 

 

 

이론 2학기에는 필수전공 7과목을 수강했습니다.

 

사회복지법제와 실천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조사론
사회복지행정론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1학기에 수강한 과목과 같은 교수님2분이 계셨으며 나머지 5과목은 새로운 교수님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사회복지법제와 실천ㅋㅋㅋㅋ 기대안했는데 재밌어서 좋았어요 ㅋㅋㅋ

그리고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은 흥미로운 과목이여서 열심히 수강했습니다. 교수님 칠판에 간단하게 판서쓰면서 열심히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다만 이전 학기에서 수강한 내용이랑 조금 겹치는 부분도 있더라구요!

(아닐 수도 있음)

 

사회복지 정책론은 진짜 노잼이였어요.. 과목자체가 어쩔 수 없는 거 같아요 ㅋㅋㅋ

 

 

 

 

그리고 사회복지실천론은 교수님이 수강생들에게 약간의 기대치가 있으셨던 것 같은데.. 과제 제출한 걸 검토한 후에 많이 아니다 싶으셨는지 공지사항에 장문의  글을 두번 남겨주셨는데 개인적으로 정독하면서 다 공감이 가더라구요!

ㅠㅠㅠㅠ

 

 

 

 

 

 


성적인증입니다 ㅋㅋㅋㅋ

 

이렇게 만천하에 공개해야 다음학기도 열심히 하겠죠..?

 

 

 

 

 

 

제일 흥미있었던 법제와실천은 이렇게 저는 B+입니다.

퀴즈 2번 응시했는데 1번이 0점이더라구요..ㅋㅋ

퀴즈 2.5점만 가져갔어도,, 점수가 A라도 나오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성적정정 기간 후에 최종성적인데 ㅋㅋㅋ 저번주에 조회했던거랑 등수가 달라졌네요 ㅠㅠ

점수 정정때문에 그런가봐요~

 

 

 

 

2학기에는 7과목 중에서 1과목은 B+ , 6과목은 A+ 입니다.

으하하하하....

 

 

강의출석, 생각나누기 2번인가 3번? , 과제(레포트), 토론2번, 퀴즈2번, 중간고사, 기말고사..ㅋㅋㅋㅋ

참 많았네요 ㅋㅋㅋ

2학기에는 너무 하기 싫어서 항상 어플에 빨간불 뜨면서 ㅋㅋㅋ 경고를 받아가며 겨우겨우 마지막날에 모든걸 해결했습니다. 회피하다가 몰아서.. 13년전 대학생때처럼 행동했네요 ㅋㅋㅋㅋ

 

 

 

한 학기가 끝나니까 후련하기도 하고 ㅋㅋㅋ 

너무 강의를 라디오처럼 틀어만 놓고 교안도 시험치기전에 1번만 쓱 대충 훑어서...

2급과정 끝나고 나면 과연 내 머릿속에 지식이 있을까? 고민이 많네요 ㅠㅠㅠ

지금 솔직히 말하면 머릿속에 아무것도 남지 않았어요..ㅋㅋㅋ

 

그냥 돈주고 ㅋㅋㅋ 자격증따는 느낌?

너무 오랜시간 많은 돈을 들여 공들여서 따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이제 필수전공과 선택전공을 이수했기 때문에 실습과목 수강이 가능합니다.

다만 제가 사는 지역에는 실습이 마땅치가 않네요 ㅠㅠ

실습기관에 전화를 여러번 돌렸지만 ㅋㅋ 제가 직장을 다니고 있어서 평일 야간 및 주말만 가능한데

주말 실습을 진행하는 곳이 없었습니다.

다들 9-6 / 11-8  이렇게 주간만 운영한다고 안내 받았습니다. ㅋㅋ

 

 

사회복지사2급 평생교육원 과정 중에는 이론 + 실습이 필수조건이기 때문에 실습을 충족하지 못한다면  자격증과 학위가 나오지 않습니다. ㅠㅠㅠ

 

그래서 돈과 시간을 날리냐? 기로에 서 있습니다. 퇴사하고 실습을 다녀야할 판입니다.

 

 

 

후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