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별글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후기(내돈내산)

by 별일있게 산다 2023. 12. 8.
728x90
반응형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후기(내돈내산)

 

 

 

 

 

 

안녕하세요.

긴 시간이 흘러

드디어 학점은행제 3번의 학기가 모두 마무리 되었습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학점은행제 이수 학점을 모두 등록했습니다.

https://www.cb.or.kr/creditbank/base/nMain.do

 

메인 | 학점은행

학점은행제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을 위한 개인정보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이용, 제3자 제공 동의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학점은행제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www.cb.or.kr

 

이론 3학기와 실습이 모두 승인 되고 난 후에 한국사회복지사협회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신청했습니다.

 

 

 

 

 

https://www.welfare.net/lic/main.do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자격관리센터

자격관리센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www.welfare.net

 

 

와 ㅋㅋㅋㅋ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부산지부에 실습확인서 원본과 자격증신청서를 우체국 등기로 발송하고 -> 지부에서 수취하고 서울본부로 보냅니다.

여기서 이제 엄청 기다립니다.

진짜 한 달 이상 걸리네요.

 

드디어 자격증 번호는 나왔는데..ㅠㅠㅠㅠㅠ

원본은 아직 받지 못했습니다.ㅋㅋㅋ..

 

12월 5일에 조회했을 때는 자격증 발급번호까지만 나오던데

오늘 조회하니까 하기화면과 같이 전부 나오네요.. 오 신기합니다.

 

 

 

웃긴게 자격증 신청할 때 7만원정도 협회비와 신청비용을 납부해야한다는 점...?

다 돈이네요.. 정말 돈 ㅠㅠㅠㅠㅠ

 

제 최종목표는 정신건강사회복지사로 취업하는 거여서 

아직 갈길이 구만리입니다.

학점은행제 학사 신청은 12월 15일이라고 합니다!

사회복지사 학사 학위까지 받아야 학점은행제가 진짜 끝이 납니다.

 

 

 

워크넷에 보니까 2급은 신규 일자리가 별로 없네요.

1급 시험공부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학점은행제 관련하여 질문있으신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드릴게요~!

 

 

 

 

반응형

댓글